아이폰, 아이패드용 오늘위젯을 지원하는 iOS 달력앱 ‘위젯 캘린더 : 깔끔하고 심플한 달력’입니다.
앱스토어에 ‘올해 당신과 함께할 플래너‘라는 추천항목으로도 소개되었던 앱인데요. 본체앱은 설정이나 간단히 달력을 보기위한 용도이고 주용도는 알림센터 오늘위젯에 달력앱을 올려두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몇가지 설정이 있습니다.
- 달력선택 설정: 아이폰 기본 캘린더 중에 원하는 달력만 선택표시하는 설정이 있습니다. 집, 직장, 모임등 달력을 따로 만들어 관리한다면 유용할 수 있을 거예요. 저처럼 어느 달력은 이앱으로, 다른 달력은 다른 앱으로 관리하고 싶다면 말이죠.
- 음력표시 설정: 한국음력과 중국음력 중 선택해서 설정하며녀 날짜를 눌렀을때 음력날짜가 나옵니다.
- 주수 표시 설정: 1년 중 몇 주차인지 표시하도록 설정가능합니다. (참고로 1년은 보통 총52~53주입니다.)
- 테마 설정: 두가지 블랙테마와 화이트 테마가 있는데요. 테마는 위젯에만 적용되네요.
- 기념일 추가: 기념일은 카테고리를 만들 수 있는데 기본 생일과 결혼기념일 외에도 사용자가 추가할 수있습니다. 알림을 원한다면 기념일 알림을 설정할 수 있어요.
- 또한 D-Day(디데이) 기능이 있긴한데요. 이건 우리가 일반적으로 쓰는 기념일 디데이 표시기능이 아닌가봐요. 달력에서 선택한 날짜가 오늘날짜 기준 +, – 몇 일 째인지만 표시되네요.
iPhone, iPad 오늘 위젯 캘린더 (라이프 스타일)
위젯 캘린더 : 깔끔하고 심플한 달력
가격:USD 2.19 2월 17일 (17:11 기준)
*앱가격은 언제든 변경될 수 있으니 앱스토어에서 구매 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iOS 알림센터 오늘 위젯
오늘위젯에서 곧바로 달력이벤트를 검색해보거나 일정을 추가할 수 있는 버튼이 있군요. 달력형태보기 또는 다가오는 이벤트 목록 보기형태로 전환해 볼 수 있습니다.
위젯에서 ‘더보기‘ 또는 ‘간략히 보기‘를 전환하다보면 ‘로드할 수 없음’이 뜨고 달력표시가 안되곤 하는데 이때는 ‘로드할 수 없음’ 글자가 써진 곳을 눌러보면 다시 잘 표시되네요. 전환기능 버튼을 누르면 자주 발생하는 거라 좀 귀찬긴하군요. (2월 현재 1.1.2버전. iOS 11에서 확인)
3D 터치기능을 지원해서 아이콘을 꾹 눌러서도 위젯이나 빠른 메뉴를 볼 수 있어서 홈화면에서 빠르게 일정을 확인하거나 추가할 수 있네요.
앱스토어 스크린샷: 위젯 캘린더 : 깔끔하고 심플한 달력
관련글
오늘의 쿠팡 골드박스 할인품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