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아이맥의 메뉴바에서 아이튠즈, 스포티파이(Spotify),Rdio, Radium 음악 플레이를 제어할 수 있는 맥앱입니다.
오래 전엔 무료였지만 올해부터 유료로 정책을 바꾼 앱인데요. 언제까지 무료를 유지할 지 모르겠지만 접해본 기회가 없었다면 관심을 갖어 보는 게 어떨까 합니다.
메뉴바 아이콘을 왼쪽으로 끌면 길게 늘어나는데 그곳에 현재곡 제목이 나타나고, 마우스를 곡이름에 올리면 곡이름대신 재생,정지,이전곡,다음곡 버튼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렇게 늘어난 영역을 트랙패드로 좌우로 밀어서 이전곡 다음곡 바꿀수 있기도 하지만 씨에라에서는 음악재생이 멈추어 재생 버튼을 다시 눌러줘야하는게 아쉽군요.
음악 볼륨조절은 SoHo 메뉴바 아이콘 또는 곡이름에 마우스를 올리고 스크롤하여 조절할 수 있는데요. 이 볼륨조절은 macOS 시스템 볼륨조절이 아닌 아이튠즈 음악플레이어의 볼륨을 조절한다는 점에서 기본을 잘 지킨 콘트롤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iTunes, Spotify, Rdio ,Radium를 지원하는데 동시에 여러앱을 사용중이라고 해도 현재 재생중인 앱을 제어할 수 있다고 하네요.
macOS앱: SoHo - 맥 아이튠즈 음악플레이어 콘트롤러 메뉴바 아이콘앱:소호
SoHo
가격: $3.29 -> 무료 7월 24일 (18:06 기준)
*앱가격은 언제든 변경될 수 있으니 앱스토어에서 구매 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앱스토어 스크린샷: SoHo
관련글
오늘의 쿠팡 골드박스 할인품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