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인디게임 개발사 나날이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아이폰,아이패드 플랫포머 게임 샐리의 법칙(Sally’s Law) 입니다. 가족애를 일깨워주는 잔잔한 감동적인 스토리를 담고 있어요.
아빠와 딸 두 캐릭터를 모두 조종하는 협력형 플랫포머게임인데요. 먼저 샐리를 플레이하는데 왠지 문도 자동으로 열리고 샐리의 앞길이 술술 풀리는 게임이예요. 그러다가 아빠캐릭터를 플레이하게 되면 어째서 샐리의 길이 그리도 술술 풀렸는지 알게됩니다. 샐리로 잘 지나왔던 것처럼 다른곳에서 아빠캐릭터로 문을 열어줘야하거든요.
샐리는 자동진행이면서 점프만 할 수 있고 아빠는 앞, 뒤로 진행할 수 있을 뿐 점프를 하지 못하지만 샐리와 만나면 크게 점프하게 됩니다. 갈림길에서 샐리로 지나왔던 길을 기억해서 그에 맞는 열쇠를 열어주어야해요. 아빠는 점프를 못해서 다른 길로는 갈 수 없게될때 샐리와 엇갈리게되면 장애물을 피할수 없게되어 재도전해야합니다. 갈림길에 따라서 게임센터 도전과제인 추억의 사진 획득 성공여부도 결정이 되니 레벨을 다시 플레이해서 도전과제도 달성하도록 합시다.
앱스토어 오늘의 게임에 소개되었습니다. 아래에서 읽어보실 수 있어요. 또한 우리나라 인디게임 개발사의 게임이라서 당연히도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미국스토어와 한국스토어 버전이 별도인데요. 미국 스토어에서 받아도 한글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미국스토어 버전) Sally's Law 앱스토어 열기
iPhone, iPad 인디게임: 샐리의 법칙 - 아버지와 딸의 감동적인 이야기 2016올해의 게임, 에디터 추천, 오늘의 게임
앱스토어 오늘의 게임: 샐리의 법칙 – 아버지와 딸의 감동적인 이야기
오늘은 민족 대명절 한가위 . 가족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뜻깊은 날입니다. 하지만 아직 그러질 못하고 있네요. 고향에 계신 부모님이 그리워 집니다. 바쁜 사 회 생활, 쉴 수 없는 학업 등 이유를 들자면 한도 끝도 없지만, 모든게 다 변명처럼 만들리네요.
샐리의 법칙은 아버지의 사랑에 대한 메시지를 담은 한 편의 그림책같은 게임입 니다. 주인공 샐리와 그녀의 아버지가 등장하는 짧지만 감동적인 이야기를 멋진 퍼 즐과 함께 풀어낸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죠. 그들의 스토리는 아기자기한 비주얼과 마음을 달래는 배경음악과 어우러져 더욱 진한 감동을 선사합니다.
샐리의 이야기
머피의 법칙이란 표현을 들어본 적이 있나요? 무슨 일이든 잘 풀리지 않을 때 이런 말을 쓰고는 하죠. 샐리의 법칙은 그 반대의 경우로, 모든 일이 너무나 술술 풀리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게임 속에서 주인공 샐리는 아버지가 위독하다는 소식을 듣고 고향을 향해 길을 나섭니다. 그런데 – 마치 샐리의 법칙처럼 – 귀향길 스테이지가 이상하리만치 쉽게 느껴집니다. 간단한 퍼즐, 손쉬운 컨트롤. 그런데도 샐리는 집으로 가는 길이 그다지 즐겁지만은 않죠. 그리고 아버지의 이야기로 이어집니다.
아버지의 이야기
아버지의 영혼은 언제나 샐리와 함께 합니다. 그렇지만 샐리보다 한 발 앞서 같은 스테이지를 진행하며 모든 장애물을 미리 제거해야 하죠. 우리 딸의 앞길이 언제나 편안할 수 있도록, 아버지의 스테이지는 항상 거칠고 험난합니다. 샐리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무사히 장애물을 통과했을 때, 아버지는 안도의 한숨을 내쉬며 뿌듯함 을 느끼죠. 그리고 비로소 우리는 부모님의 마음이 어떤 것인지 알게 됩니다.
<샐리의 법칙>에서 우리는 많은 것을 느낍니다. 부모님은 당신의 고생을 언제나 꼭 꼭 숨기고 항상 자식의 평안만을 바랍니다. 그것을 쉽게 알아채지 못하고 불평을 터 뜨리는 샐리. 그런 샐리를 묵묵히 지켜주는 아버지. 두 사람의 이야기는 그 후 과연 어떻게 전개될까요? 남은 스토리는 직접 샐리가 되어, 그리고 아버지가 되어 경험 해 보길 바랍니다.
이제 부모님께 안부전화 한 통 드려야 겠습니다. 그리고 남은 연휴, 늦더라도 꼭 한 번찾아뵈려고합니다.
샐리의 법칙 앱스토어 열기
앱스토어 스크린샷: 샐리의 법칙
관련글
오늘의 쿠팡 골드박스 할인품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