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 필터를 입힐 수 있는 사진필터 편집용 맥앱입니다. 거기에 더해 포토샵의 액션처럼 자동화 자주쓰는 작업을 미리 정해놓고 빠르게 편집할 수 있는 액션툴이 있습니다.
(macOS) 사진필터와 편집, 그리고 자동화 액션: 매크로 (macro)
macro
가격: USD 9.89 6월 12일 (21:47 기준)
*앱가격은 언제든 변경될 수 있으니 앱스토어에서 구매 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약 60여가지 필터가 들어있고
-자동편집과 노출, 색상 화이트밸런스 조절등을 할 수 있네요.
-상하, 좌우 왜곡 보정
-수평보정 및 회전과 반전
-1:1을 포함한 여러 비율과 자유비율을 조정할 수 있는 Crop 자르기
-픽셀면적 (해상도) 조절
> 숫자로 써서 변경할 수 있고, 캔버스를 선택해서 변경할 경우 8방향 중 원하는 방향을 기준점으로 잘라 크기를 맞출 수 있네요.
-픽셀면적, 파일사이즈등 간단한 사진정보를 볼 수 있고, 메타데이터 중에 설명과 키워드, 그리고 위치지정을 할 수 있습니다.
위치지정은 한글로 도시이름을 찾을 수 있네요.
-JPG,PNG,TIFF,BMP,GIF 포맷으로 저장하기
액션(Actions) 기능 또한 눈에 띄는데 사용자 커스텀 액션을 만들어서 반복되는 작업을 자동화 해줍니다.
포토샵의 액션기능 축소판이라고 보시면 되겠는데요. 액션 패널을 열면 이미지용량을 줄여 저장할 수 있는 액션이 하나 들어있습니다.
+ 버튼을 눌러 새로운 액션을 만들고 한단계씩 녹화버튼 -> 자신이 원하는 조정레이어나 필터,crop등을 적용한뒤 녹화를 끝내는 식으으로 단계 단계 액션을 만들어 사용자 커스텀 액션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저장한 자동화 액션은 다른 사진편집할때 액션 재생 버튼을 눌러주는 것으로 같은 동작의 편집을 수행할 수 있네요
앱스토어 스크린샷: macro
관련글
오늘의 쿠팡 골드박스 할인품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