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앱 유저 중 키노트(Keynote)나 Pages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키노트 테마나 템플릿을 찾아 헤메본적 있을 것같아요. Templates Expert – Templates for iWork(구 Set for iWork)에는 iWork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각종 템플릿이 가득한데요. 그 용량만 해도 4.8기가바이트나 되는 그래픽 테마들이 가득합니다.
자신이 손수, 자신의 입맛에 맞게 만든 것에 비견할 바는 아니지만,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하나쯤 장만해볼만한 종류의 앱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맥에서 Pages나 Keynote 또는 Numbers를 종종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말이죠.
macOS 씨에라 버전에서는 썸네일을 더블클릭해서 ‘새로운 도큐먼트”로 여는게 오류가 있는데, 썸네일을 끌어다 바탕화면이나 파인더에 끌어내서 파일을 뺀 다음에 그 파일을 열면 잘 열리네요.
앱스토어 스크린샷: Templates Expert - Templates for iWork
앱에서 마음에 드는 테마를 더블클릭하면 Pages나 키노트의 나의테마(Templet chooser)에 등록되므로 매번 이 앱을 별도로 열필요없이 사용가능하게 됩니다. 4.8기가라는 용량이 부담스럽다면 맘에 드는 템플릿만 keynote,pages에 등록하고 Set for iWork Plus는 지워버려도 되죠.
250개의 Pages 디자인, 125개의 Numbers 스프레드시트, 90개의 키노트 테마, 1633개의 클립아트이미지 이거 사용한지 좀 되었는데 Pages 템플릿이 다양하고 많이 있습니다. 가로,세로 방향도 있고, 책갈피디자인, 카드,잡지 도 있어요. 키노트 테마는 800*600 에서 1920*1080 사이즈별로 있습니다.
이 앱은 Pages 템플릿이 주력인데 만일 자신이 Pages, Keynote 모두 가지고 있다면 Pages에 열린 템플릿의 그래픽요소를 선택해서 Keynote로 붙여넣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도 있겠습니다.
iWork Stills라는 카테고리에는 클립아트도 많이 들어있는데요. PNG파일이라서 이것을 여는데에는 iWork가 필요없습니다. 더블클릭해서 별도폴더에 저장후 사용하거나, 끌어다가 포토샵 아이콘 위에 떨궈서 열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로 분류된 템플릿 전체 이름이나 왼쪽 사이드바 카테고리를 끌어다 바탕화면에 놓으면 해당 카테고리 전체가 폴더로 저장됩니다.
앱에 포함된 전체 템플릿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동영상으로 템플릿 엑스퍼트에 포함된 전체목록 보기
포함된 iWork 템플릿 일부 스크린샷
관련글
오늘의 쿠팡 골드박스 할인품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