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앞으로 다가올 출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앞서 Serif는 Affinity Photo 아이패드 버전을 발표하면서 데스크탑 사진편집기 수준의 프로급 사진편집 앱으로 자리매김한 바 있는데요.
일러스트레이터를 대체할 수 있는 벡터 디자인 소프트웨어인 Affinity Designer(어피니티 디자이너)의 아이패드 버전 테스트 티저 동영상이 트위터에 등장했습니다. 이에 따라 아이패드 사용자이면서 디자이너라면 한 번 더 설레이는 기다림을 하게 될 것같습니다.
It's quiet in the office today and I'm feeling mischievous… Who fancies a bit of #affinitydesigner #ipad #shakycam teaser? ? pic.twitter.com/ZfbSIJY5Vn
— Matt Priestley (@mattp4478) July 12, 2017
해당 트윗에 많은 답글과 문의가 올라오면서 관심이 뜨겁습니다. 영상에 나온 어피니티 디자이너는 아이패드 프로 12.9에서 시연한 모습인데 트윗 답글을 통해 밝힌 바로는 아이패드 에어 2에서도 잘 돌아간다고 Matt Priestley(@mattp4478)가 전했으며 또한 iCloud Drive 같은 클라우드 저장소를 통해서 자신의 .ai, .pdf, .eps, .svg 같은 벡터파일을 열수있는 데스크탑 호환성을 갖췄다고 밝혔습니다.
짧은 동영상이지만 디자인뷰와 아웃라인뷰를 나란히 놓은 스플릿뷰와 확대 축소등이 아이패드 프로에서 매우 부드럽게 돌아가는 것을 확인할 수있고 UI또한 데스크탑버전과 많이 닮은 것을 미루어 볼 때 아이패드 버전 어피니티 디자이너 또한 어피니티 포토 만큼이나 프로사용자를 만족시켜줄 강력한 기능을 겸비하고 있을 것같다는 예측을 해볼 수 있습니다.
그로인해 그래픽디자인, 컨셉트 아트, 웹디자인, UI 목업 같은 디자인직군을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애플펜슬까지 지원한다면 아이패드 프로에서 벡터 브러시 드로잉을 이용한 그림그리기 툴로 많은 취미, 직업 일러스트레이터들이 만족할 만한 툴이 마침내 애플 iOS 제품군에 등장하게 되는 것이죠. 이것이 단지 제 바램으로 끝나질 않길 바랄 뿐입니다.
어피니티 포토 아이패드 버전 개발소식을 처음 접하고 오랜 기다림끝에 앱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이번엔 얼마나 기다리게 될지 알 수 없지만 개인적으로 그시간이 꽤 길게 느껴질 것같습니다. 혹여나 벡터 디자인, 드로잉 어플을 고려중이시고 아직 시간적 여유가 있으시다면 어피니티 디자이너 출시까지 기다려 보시는게 좋을 것같습니다.
관련글
오늘의 쿠팡 골드박스 할인품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