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쓰는 가계부, 빠트리지 않고 꾸준히 매일 쓰는게 핵심이죠? 그런데 뭐든지 꾸준함을 유지하기이란 정말 힘든 것같아요. SNS나 블로그도 그렇고요. 특히나 초반엔 가계부든 일기쓰기든 재미가 없어서 더욱더 꾸준함을 유지하기 어렵죠.
그런 따분함을 타파할 아이폰, 아이패드 가계부 쓰기 앱! 포춘 시티(Fortune City)는 게임방식을 통해 가계부 쓰는 습관을 재미있게 들일 수 있는 가계부앱입니다. 도시계발 육성형 게임과 가계부를 접목시켰고 아기자기한 그래픽도 진짜 게임처럼 빠져들게 합니다. 건물도 올리고 업그레이드하고 쇼핑 지출기록에 따라 발전하는 나만의 도시를 만들어보세요. 도시를 발전시키자니 실제 소비를 높여야하고 돈을 아끼자니 게임발전이 더뎌지는 딜레마에 빠져 버림에 주의해야할 것같긴 합니다.
로그인은 SNS나 이메일로 할 수 있는데 원치않는다면 상단 오른쪽에 SKIP을 눌러 건너뛸 수 있습니다.
이앱은 한글을 지원하는데요. 앱안에서 하단의 햄버거 버튼을 누른다음 기어모양 버튼을 눌러 설정에서 Language 를 한국어로 바꾸면 됩니다.언어 설정 뿐만 아니라 통화 단위도 우리나라 돈으로 바꿀 수 있으니 설정먼저 하고 시작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앱은 기본 무료로 제공되지만 배너광고가 포함되어있고 아이템 추가 구매항목이 있습니다.
- 앱스토어에서 오늘의 앱에 소개되었습니다. 아래에서 읽어보실 수 있어요.
iPhone, iPad: 게임하며 가계부 쓰기 어플: 포츈 시티. 좋은 소비습관을 만들어 보세요 오늘의 앱
Fortune City - A Finance App
가격: 무료 4월 07일 (16:13 기준)
*앱가격은 언제든 변경될 수 있으니 앱스토어에서 구매 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앱스토어 오늘의 앱: Fortune City 좋은 소비습관을 만들어 보세요!
돈을 쓰는 건 신나는 일이죠. 미래를 위해 열심히 저축하는 것도 좋지만, 아무런 목적없이 무작정 아끼는 것보단 쓸 땐 써야 하지 않겠어요? 게다가 지출 내역을 기록해 나간다면 소비하는 즐거움을 누림과 동시에 낭비도 막을 수 있죠. 하지만 가계부를 꼼꼼히 쓴다는 게 생각처럼 쉬운 일은 아니에요. 게임을 하듯 즐겁게 가계부 정리를 할 수 있도록 자연스레 유도해 주는 오늘의 앱, <Fortune City>를 소개합니다.
점심 식사비 8,000원. 아메리카노 3,600원. 지하철 1,250원. 이렇게 소소한 지출 내역들조차 모두 <Fortune City>ㅇ에서는 자원이 됩니다. 한 줄 한 줄 기입할 때마다 점점 커지는 도시를 만날 수 있게 되죠. 이곳에서 우리는 시장이 되어 도시를 경영해야 해요. 우선 시민들에게 작업을 부여하고 틈틈이 건물 타일을 증축해 보세요. 북적거리는 도시의 모습이 갖추어지고, 덩달아 쌓이는 업적을 보면 뿌듯함을 느끼게 될 거예요.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게임을 열심히 즐기는 동안, 우리가 눈치도 못 챈 사이에 지출 내역은 점점 쌓여갑니다. 그리고 한 달이 지났을 무렵, 아이콘을 눌러 확인하면 그동안 내 월급이 어디에 쓰였는지 한눈에 볼 수 있어요. 쇼핑 액수, 식사 비용, 교통비 등등. 게임인 줄 알고 열심히 플레이했는데 어느덧 가계부가 쩡리되었다니. 바로 <Fortune City>의 매력 포인트이자 절대로 이 앱을 놓쳐서는 안 되는 이유죠!
Fortune City - A Finance App 앱스토어 열기
앱스토어 스크린샷: Fortune City - A Finance App
관련글
오늘의 쿠팡 골드박스 할인품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