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앱피사이드 닷넷

iOS 오늘의 게임 – 음악 퍼즐 Resynth 리뷰 (아이폰,아이패드 앱스토어 추천 게임)

요새 제가 사이터스 게임에 빠져서 비트에 몸을 싣고 두둠칫 흥이 살다보니 음악 게임에 관심이 높아졌던 차에 앱스토어 오늘의 게임으로 리듬감이 한 껏 가미된 아이폰, 아이패드 음악 퍼즐 게임 Resynth (리신쓰)가 소개되었더라고요. 그래서 다운받아 보았죠.

 

아… 퍼즐 게임이었네? 리듬 게임적인 요소가 있는 것은 아니고 선이 지나가면서 비트를 치는데 첫 인상을 보고 루미네스 게임같은 느낌이길 바랬는데 그건 아니었고요.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블럭의 변화에따라 음이 바뀌긴 하는 군요. 퍼즐을 푸는 동안 신나는 비트가 들린다 뭐 그렇게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다만, 아직 실망하기 일러요. 좀더 읽어보세요. 비트가 그냥 곡 흐르듯이 흐르는게 아니라 개발자가 디자인한 각 레벨의 요소에따라 다른 비트가 연주되는 거예죠. 그러니까 단순한 배경음악이 아닌 게임레벨이 직접 만들어내는 비트였다는 겁니다. 개발자는 게임 레벨 디자인을 통한 작곡을 한 것이다 뭐 그런거죠.

 

처음엔 블럭이 제자리에 없고 자꾸 옮기면서 음이 다르겠지만 개발자가 의도하는 완성된 비트가 무엇일지는 퍼즐을 완료하고 나면 들어 볼 수 있게됩니다. 앱스토어 오늘의 게임에 소개되었습니다.

 

Resynth 아이폰 게임 플레이 방법

 

앱스토어 오늘의 게임: Resynth(음악 게임)

오선지와 음표, 그리고 악기. 머릿속에 구상해 둔 음악을 구현해 내기 위해 필요한 기본 요소들입니다. 음표 하나에 연주 한 버. 음끼리의 조화를 끊임 없이 고민하며 작업을 이어 가야 하기 때문에 결코 쉽지 않죠. 하지만 모든 음악이 어렵게 만ㄷ르어질 필요는 없답니다. 오늘의 게임 Resynth와 함께라면 절로 리듬을 타게하는 곡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오선지나 악기는 필요하지 않아요. 퍼즐을 풀어낼 머리만 있으면 됩니다.

 

스테이지마다 주어지는 기본 비트. 그 위에 새로운 멜로디를 더해 곡을 완성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손끝으로 게임 속 주인공인 하얀 블록을 옮기며 퍼즐을 풀어보세요. 미로처럼 얽힌 길을 따라 블록을 밀거나 화살표 방향대로 이동해야 하죠. 비록 단순한 움직임들이지만 하나하나가 모두 근사한 음악을 탄생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어폰을 꽂고 한 음 한 음 채워지는 것을 감상하며 게임을 진행해 보세요. 완성된 후에는 마치 실제로 작곡을 한 듯한 뿌듯함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퍼즐 속 장치들을 하나둘씩 해결하다 보면 어느새 근사한 음악이 완성되어 있을 거예요.

 

스테이지를 오나료하면 별이 새겨진 코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코인을 사용해 새로운 테마를 장착할 수 잇죠. 묵직한 검은색의 ‘황혼’, 강인한 붉은 색의 ‘빌’ 등 테마를 바꾸어 같은 음악이라도 그때그때 다르게 즐겨보세요. 빠르게, 또는 적은 수의 움직임으로 게임을 완료하면 더 많은 코인을 얻을 수 있으니 명심하고요. 혹 실수로 블록을 많이 움직였어도 괜찮아요. 얼마든지 되돌릴 수 있으니까요!

 

어느덧 느지막한 오후. 조금 후면 주말이 끝나겠죠. 다음 한 주를 위한 힘찬 응원이 필요하다면 Resynth를 꺼낼 때 입니다. 머릿속을 즐거운 비트로 가득 채우면 없던 기운도 펄펄 날 거예요!.

 

앱스토어 스크린샷: Resynth

관련글

오늘의 쿠팡 골드박스 할인품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