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iOS 스티커만들기로 앱 제출이 잦아지다보니까 귀찮아서 만든 맥앱입니다. iOS/Mac 앱 제출을 자주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앱스토어 제출할 때 각 언어별 키워드를 구글 번역으로 번역해서 붙여넣고 보니, 키워드 사이사이에 공백이 있어서 이걸 일일히 삭제해줘야하는 귀찮음때문에 만들었다가 앱스토어에까지 올리게 되었네요.
간단히, 콤마로 구분된 키워드사이 공백이나 연속된 공백을 삭제해주는 기능입니다. 앱스토어 앱 제출페이지 키워드 말고 또다른 분야에 필요할진 모르겠군요.
2017년 9월 13일 업데이트: 이제 키워드 수 100글자 뿐만 아니라 새로운 iOS 11 앱스토어에 맞춰 앱 이름과 부제 글자 수 30자 제한을 넘었는지도 카운트 해줍니다. * 변경된 iOS 11의 새로운 앱스토어에 앱 제출을 위한 방법 블로그 글도 참고해보세요.
(macOS) 키워드 클리너 for App Store Optimization
Keyword Cleaner for ASO
제작: Kyle KIM의 앱 모두보기
가격: USD 1.09 9월 13일 (07:49 기준)
*앱가격은 언제든 변경될 수 있으니 앱스토어에서 구매 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용법: 키워드 묶음을 텍스트필드에 넣고 ‘엔터키(Return)’를 눌러주면 키워드 쉼표 사이의 공백을 제거 해준 뒤, 자동으로 결과를 클립보드에 복사해줍니다. 그래서 iTunes Connect의 앱 제출 페이지에 그대로 붙여넣기만 하면됩니다.
키워드 클리너 맥앱 기능:
- 콤마로 구분된 키워드 사이의 공백 제거
- 키워드 단어조합에서 실수로 입력된 연속된 공백을 하나짜리 공백으로 변경
- 글자 수 카운트 후 몇글자의 여유가 남았는지 표시(텍스트필드에 입력후 엔터키를 눌러주면 나옵니다)
- 정리된 키워드 결과값을 클립보드에 바로복사
- 창화면이 다른 창에 가리지 않도록 해주는 Pin버튼
- 자유로운 창크기 변경(귀여운 크기부터 쓸모없을 것같은 전체화면 사이즈까지)
- 사파리에서 구글 번역 웹페이지와 나란히 놓고 쓸 수 있도록 스플릿 뷰 지원
앱스토어 스크린샷: Keyword Cleaner for ASO
관련글
오늘의 쿠팡 골드박스 할인품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