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의 인터넷 접속 IP 우회 설정해주는 앱입니다.
익명성이 보장되는 VPN을 이용한 웹브라우징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아이폰에 VPN을 설정해줘서 웹브라우저나 앱에서 인터넷 접속 시 다른 지역에서 접속한 것처럼 익명성을 부여해줍니다.
이런걸 왜쓰냐고요? 첫째로 개인정보 보호의 목적이 있고, 둘 째로 KCSC WARNING이 뜨는 웹페이지를 우회접속 할 수 있고, 셋째로 국내는 반영하지 않는 해외 방송을 볼 수도 있겠고, 직구할때도 쓸수 있겠고, 딥웹을 탐험 할 때?
다만 서버를 저멀리 거처서 우회하는 만큼, 인터넷 접속속도는 느려지니 설정에서 필요에따라 켜고 끄고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사실 VPN 서비스는 많지만 속도는 돈을 내고라도 사용하는 기준이 되기도 하지요.
VPN설정은 iOS 10부터 생긴기능인데요. 아직 iOS 10 이전 버전에 머물고 있다면 업데이트할 가치가 있는 기능 중 하나가 되겠습니다.
테더링으로 맥북도 연결하면 맥북으로도 VPN 가능할 것같은데 테더링은 LTE를 통하는 거라(요금폭탄!) 확실친 않네요
Or2Web 사용법
앱을 열면 현재 자신이 접속해있는 (아마도) DNS 서버의 위치가 지도로 나올거예요. 그 아래 Random Server 버튼을 눌러서 미국이나 유럽중 하나를 고르고 CONNECT를 눌러주면 팝업이 뜨면서 설정앱의 VPN설정을 추가하도록 할건지 물어봅니다. 승인해주면 설정앱에 VPN 값이 추가되요.
그럼 이제 부터 사파리같은 다른 웹브라우저로 인터넷서핑을 하면 설정된 서버의 위치에서 인터넷 접속한 것처럼 속이게 됩니다.
VPN이 설정된 상태에서는 아이폰 위쪽 스태이터스바에 VPN 마크가 붙어요.
앱스토어 스크린샷: Or2Web: Anonymous VPN Browser Tor-powered Internet
관련글
오늘의 쿠팡 골드박스 할인품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