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앱피사이드 닷넷

iOS 오늘의 게임: 네크로댄서-리듬에 맞춰 던전탐색 로그라이크 게임 (Crypt of the NecroDancer, 아이폰,아이패드)

던전안에서 몬스터들과의 클러빙! 리듬에 맞춰서 즐길 수 있는 로그라이크 게임,  Crypt of the NecroDancer Pocket Edition (크립트 오브 더 네크로댄서 포켓 에디션)을 소개합니다. 

 

스팀게임으로 개발되었던게 iOS에도 이식된 것인데요. 음악과 로그라이크 RPG게임을 조합한 시도가 돋보이는 게임이네요. 박자에 맞춰서 이동하고 공격하면 점수도 더 많이 줍니다. 몬스터들은 움직이는 패턴이 있고 그걸 파악해서 도망, 회피,공격하면 되네요.

 

아이폰과 아이패드 겸용이고  한글 지원합니다. 또한 MFi 콘트롤러도 지원해서 게임패드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 오늘의 게임에 소개되었네요.

 

 

앱스토어 오늘의 게임: Crypt of the NecroDancer – 몬스터와 함께 춤을!

이곳은 클럽일까요, 던전일까요. 오묘한 음악이 흘러나오는 어두컴컴한 지하 세계. 그리고 그 안에서 주인공을 둘러싸고 있는 온갖 형상의 몬스터들. 그런데 언뜻 봐도 그냥 몬스터가 아니네요. 쿵작쿵작, 비트에 몸을 맡기며 충을 추는 몬스터입니다. 우리의 주인공도 예외가 아닙니다. 음악에 맞춰 몸을 이리저리 움직이죠. 그래서 이곳이 클럽이냐고요? 아니요. 이들의 현란한 충사위가 펼쳐지는 무대, 바로 오늘의 게임 Crypt of the NecroDancer(크립트 오브 더 네크로댄서) 입니다.

 

 

음악은 이곳에서 사운드트랙 그 이상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아니, 게임의 심장부를 이루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게임 속 캐릭터들이 온몸으로 말해 주고 있죠. 탭. 탭. 탭. 음악의 비트에 맞춰 몸을 움직여 보세요. 주인공의 발걸음 하나하나가, 검을 휘두르는 손놀림 하나하나가 박자에 맞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래야 몬스터와 더 잘 싸울 수도,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도 있죠. 끝없이 펼쳐지는 미로같은 던전을 빠져나갈 수도 있겠고요. 박자를 놓쳤다간 악화일로를 걸을 수 있으니, 가슴으로, 손끝으로 비트를 타 보세요. 음악과 손놀림이 하나가 되도록 말이에요.

 

몬스터조차도 춤추게 하는 신명 나는 음악, 바로 유명 작곡가 대니 바라노스키 (Danny Baranowsky) 의 작품입니다. 좀 더 느긋한 마음으로 게임에 임하고 싶다면 박자를 절반 속도로 느리게 돌릴 수도, 그보단 경쾌한 분위기 를 느끼고 싶다면 2배속으로 빠르게 돌릴 수도 있죠.

 

한 박자도 놓치지 않을 정도로 열심히 외웠다고요? 그렇다면 당신이 소장하고 있는 곡을 사운드트랙으로 삼아볼 차례입니다. 화면 상단에 있는 ‘일시 정지’ 버튼을 누른 후, ‘나만의 곡’을 선택하세요. 이제 당신이 원하는 스테이 지 에서, 당신이 사랑하는 음악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1980년대 음악을 좋아하는 저는 「Thriller」라는 곡을 들으며 플레이하곤 해요 . Crypt of the NecroDancer의 레트로한 감성과 오싹한 지하 세계와도 제법 잘 어울리거든요.

 

 

어깨는 덩실덩실, 엉덩이는 씰룩썰룩. Crypt of the NecroDancer를 플레이하다 보면, 당신의 손은 물론 몸도 가만히 있지 못할 거예요. 자, 헤드폰은 준비됐나요? 그렇다면, 음악…. 큐!

 

 

앱스토어 스크린샷: Crypt of the NecroDancer Pocket Edition

관련글

오늘의 쿠팡 골드박스 할인품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