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앱피사이드 닷넷

DIY: 필름 카메라의 감성을 담다 (아이폰,아이패드 카메랑 어플 앱스토어 추천모음)

필름감성 컬렉션 대표이미지

앱스토어에 필름카메라 앱(사진,동영상) 추천 모음으로 소개된 컬렉션입니다.

 

노스탤지어를 자극하는 필름 카메라만의 감성. 따스한 색감, 자연스러운 색 대비와 빛나간 초점. 완벽한 수동 모드와 강력한 편집 기능에 각양각색의 스티커와 필터로 무장한 카메라 앱이 다수 등장한 요즘도, 필름 사진 특유의 느낌을 찾는 사람들이 많이 보입니다. 혹시 당신도 그 중 한 명인가요? 그럼 필름 사진의 아날로그적 감성을 충실하게 재현하는 멋진 앱들을 만나볼까요?

 

Filmborn

필름의 미래라는 야심찬 기치를 내건 <Filmborn>은 클래식 필름 카메라로 촬영한 듯한 사진을 만들어내는 데 적격입니다. 앱이 제공하는 필터에 확실히 특별한 구석이 있거든요. 개발사 마스틴 랩스(Mastin Labs)는 필름 전용 스캐너와 독자적인 색 재현 기술을 이용해 후지 160NS, 코닥 P 400, 일포드 PAN-F 등 실제 유명 필름의 색감을 정확하게 재현해냈습니다.

 

 

PLOT

혹시 당신도 폴라로이드 사진이 빨리 인화되길 기다리며 열심히 흔들곤 했나요? 사실 그렇게 하면 퍼지지 않은 현상앵익 한 쪽으로 쏠려 사진에 얼룩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행위 자체가 우리에겐 즐거운 기억으로 남아있죠.

<PLOT>은 사진을 촬영하고, 필름을 흔들고, 사진 하단에 마커로 메시지를 적던 그 추억을 다시금 경험할 수 있게 해줍니다.

 

8mm Vintage Camera (팔밀리 빈티지 카메라)

특유의 영상미 덕분에 8mm 카메라는 수많은 영상 작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죠. <8mm Vintage Camera>를 활용하면 Super 8 같은 클래식 렌즈에 다양한 종류의 필름을 자유롭게 끼워가며 촬영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먼지, 스크래치, 얼룩 등 실제로 필름 작업을 하다보면 생길 수 있는 특유의 결점마저도 재현해줍니다. 덕분에 빈티지 감성이 충만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죠

 

필카씨

필름 사진의 또 다른 재미 요소였던 각종 컬러 필터. 렌즈에 부착하면 색다르고 독특한 감성의 사진을 얻을 수 있었죠. <필카씨>를 활용해 보세요. 컬러 필터로 찍은 사진들을 참고해 색감을 구현했을 뿐만 아니라, 한 롤당 24장의 필름으로 제한되어 있는 등 실제 카메랄를 사용하는 듯한 느낌을 받기에 충분하답니다.

참고: 다른 iOS 앱과 게임 컬렉션 보기

관련글

 

오늘의 쿠팡 골드박스 할인품목